여성질환
사랑하는 딸의 생리통, 아내의 출산,유산,난임, 엄마의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챙겨주세요~ 건강은 여성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가임기 여성의 자궁 내막은 주기적으로 분비된 호르몬에 의해 증식하여 배아의 착상을 준비합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분비되어야 하는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 습관성 유산, 기능성 자궁출혈, 생리불순 등의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증식된 자궁내막이 배아의 착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떨어져 나오게 되는게 이러한 현상을 월경이라고 합니다.
월경 간격은 평균 28일이고 21일 ~ 35일 간격이면 정상으로 봅니다. 80 ~ 90%여성이 평균 24 ~ 35일 사이의 월경간격을 보입니다.
월경간격은 초경으로부터 5 ~ 7년후까지는 길다가 그후 점차 짧아지면서 40 ~ 42세까지는 규칙적인 월경을 하게 됩니다.
무월경 원인 질환
비임신이라는 전제 하에 무월경의 원인이 되는 질환은 다양합니다.

원발성 무월경
01 신체검사상 아무 이상이 없고 혈중 FSH농도, 에스트로겐 농도가 정상인 경우에도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 생각해봐야하는 원인질환
만성 무배란, 다낭성 난소증후군, 난소종양, 비만, 쿠싱증후군, 선천성 부신증식증 등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 이중에서 한의원에 많이 찾아오는 원인 질환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 비만입니다.
혈중 에스트로겐 농도가 감소된 상태에서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 생각해 봐야하는 원인 질환
만성질환(호흡기계, 신장, 간기능 이상), 시상하부 기능이상, 식욕부진, 과도한 운동, 과도한 스트레스, 영양결핍
→ 급격한 다이어트로 영양결핍과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 이후 월경을 수개월 하지 않아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고
심한 심리적 스트레스 이후에 월경을 하지 않아서 한의원에 찾아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발성무월경
속발성 무월경은 자궁경부 협착증등 실제 생식기의 기형이나 이상에 의해 월경이 안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 이러한 경우엔 산부인과에 가셔서 수술적인 처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온맘한의원 무월경 치료
다낭성 난소 증후군, 비만, 과도한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무월경, 생리 불순의 경우에 한약치료를 통해 증상개선, 치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