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질환
사랑하는 딸의 생리통, 아내의 출산,유산,난임, 엄마의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챙겨주세요~ 건강은 여성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갱년기 증후군 원인
여성은 이미 40세를 전후로 하여 난소기능이 쇠퇴가 시작되어 폐경으로 진행되어 갑니다. 이 시기를 폐경 이행기라고 합니다.
이 시기에는 호르몬의 변화가 극적으로 일어나 월경주기가 다양하게 변화하며 결국 폐경으로 이르게 됩니다.
평균적으로는 약 51세 전후로 폐경에 이르게 되며 사람에 따라 유전적인 영향에 따라 그 시기는 굉장히 빨라질수도있고 조금 늦춰 질수도 있습니다.
폐경에 이르면서 여성의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양이 서서히 결핍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이 갱년기의 증상입니다.

혈관운동증상
주폐경기 여성의 약 75%에서 나타나며 대부분 1년에서 2년정도까지 지속이 되지만 간혹 10년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성기 I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전신통, 불안감, 초조,근심, 기억력감퇴, 우울증등
아급성기 I 뇨생식기 위축, 성교통, 성욕감퇴, 피부노화
만성 I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알츠하이머 등
정신적인 영향
갱년기의 여성들은 불안감, 우울증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를 지나면서 피로감, 신경예민, 건망증, 불편증, 관절통, 근육통, 현기증, 심계항진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다공증
폐경후 여성호르몬의 결핍으로 골흡수가 증가되어 급격한 골손실이 생깁니다.
따라서 폐경 전부터 여성들은 골다공증의 위험을 미리 알고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폐경이 가까운 여성들이 발목이 염좌되거나 가볍게 넘어져도 쉽게 골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맘한의원 갱년기증후군 치료
여성에게 많은 신체적, 심리적인 변화가 찾아오는 갱년기… 누구는 수월하게 지나가기도 하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너무 힘든 시기이기도 합니다.
여성 인체의 건강 방어막이기도 했던 여성호르몬이 줄어 들면서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심리적, 신체적인 고통이 찾아오는 시기가 갱년기입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1~2년 정도 지나면 많은 부분 극복해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10년넘게 고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시기엔 가족들의 관심과 배려, 사랑이 많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갱년기 증상은 한약으로 치료가 잘되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혈관운동 증상부터, 정신적인 어려움까지 한약으로 갱년기증상을 치료해보세요.